한국블록체인협회

전체메뉴

위원장 인사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건강한 블록체인산업 생태계의 조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원장 인사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건강한 블록체인산업 생태계의 조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블록체인협회" 산업발전위원회 위원장 우태희입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 시대를 명명하는 일을 두고 학자와 전문가들 사이에 적지 않은 의견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인류 역사에 또 하나의 획을 긋는 거대한 변화가 지금 우리 눈앞에서 펼쳐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인류 역사를 돌이켜 볼 때 혁명적인 변화의 시기에는 늘 그것을 가져온 혁신적인 기술이 있었습니다. 그 기술은 예외 없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었고 그 새로운 문화는 근본적으로 다른 시대상을 만들어 왔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말하는 두 가지 키워드는 '초연결사회'와 그것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기술인 'AICBM'(AI, IoT, Cloud, BigData, Mobil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에게 마치 공기처럼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인터넷'과 '제2의 인터넷'이라고도 불리는 '블록체인'이 빠질 수 없습니다.

'인터넷'의 시대가 '권위'와 '중앙집중'의 시대였다면 '블록체인'이 만들어 낼 새로운 시대는 '탈권위'와 '분산'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암호화폐'로 축소되어 말해진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초연결사회'의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이 될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산업발전위원회는 그 길의 한가운데를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고자 합니다.

블록체인 산업발전위원회는 전통적인 산업/기술이 블록체인 산업/기술과 만나게 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기업이 우리 사회와 소통하게 할 것이며 혁신을 가로 막는 장벽을 함께 헤쳐 나갈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우리 청년과 기업들은 세계와 맞서 당당하게 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산업사회의 후발주자로서 우리는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이끌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는 우리도 당당히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산업발전위원회는 건전한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와 한국형 블록체인을 만드는 길에 작은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홈으로 전체메뉴 닫기